감동글 여운글

내일(來日)이란 희망(希望).

써~니 2022. 11. 28. 13:05
 ◎  내일(來日)이란  희망(希望)..  ◎



내일(來日)이란 희망(希望).

내일이란 희망
미국 출신의 여기자로서 세계사의 격동
현장에 늘 함께 했던 마가렛 하긴스. 



전쟁터에서 종횡무진 활약하는 그녀에게 남자
기자들까지 혀를 내두를 정도였다.
그녀는 대담함을 바탕으로 위험하고 중요한 많은
순간들을 사람들에게 기사로 전해 미국 최고의 언론
출판상인 퓰리처상을 수상했다.



그런데 그 상을 안겨 준 것이 바로 한국전쟁에
관한 기사였다. 그녀는 사람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전쟁터 곳곳을 누볐는데 인천상륙작전에도 직접 참가해 
몇 시간 동안 해군 보병들과 함께 빗발치는 
폭탄 과 기관총을 견뎌낸 덕분에 아주 긴장감 넘치는
기사를 쓸 수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녀는 영하 40도에 이르는 강추위와
폭설 속에서 연합군과 중공군이 맞붙게 된 전투를 취 재하게 되었다.



미국에서는 맛보지 못한 추위와 눈앞에 놓인
죽음의 공포에 떨며 피로가 가득 쌓인 병사들이
꽁꽁 언 통조림을 먹고 있었다.
마침 그녀 옆에는 키가 무척 큰 한 병사가 
지친 표정으로 눈도 제대로 뜨지 못한 채 서 있었다.



아무런 감정도 생각도 없이 그저 순간순간을 견디고
있는 병사의 표정에 그녀는 그가 어떠한 심정인지
궁금해졌다. 그래서 그녀는 그에게 이렇게 질문을 던졌다.



“만일 제가 당신에게 무엇이든지 해 줄 수 있는
하나님이라면 당신은 제일 먼저 무엇을 요구하고 싶습니까?”  

병사는 처음에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러다 잠시 후 이렇게 대답했다.
“저에게 내일을 주십시오.” 



죽음이 바로 곁에 있는 전쟁터 한복판에서도
삶에 대한 열정은 그렇게 이 없었다.
수많은 전쟁터를 겁도 없이 다니며 생생한 기사를 
썼던 하긴스.



그녀는 바로 전쟁터 한가운데서
인간의 가장 솔직한 모습을 지켜보며 그것을 
사람들에게 전한 것이다.


'감동글 여운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삶의 역설(逆說)  (0) 2022.12.06
미소는 마음을 열게 합니다  (0) 2022.12.01
선물을 보낸 사람의 정체는?  (0) 2022.11.28
부메랑 효과  (0) 2022.11.27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0) 2022.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