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28 5

까막눈

봉득이는 뼈대있는 집안에서 태어났으나 여섯살 때 어머니를 병으로 잃고 아버지는 화병으로 드러누웠다. 어느 날 아버지와 의형제를 맺은 최참봉이 강 건너 문병을 왔다. 두사람은 최참봉의 딸과 봉득이를 나이가 차면 혼인시키기로 약속한 사이다. “내가 죽거든 우리 봉득이를 자네가 좀 맡아주게.” 두사람은 손을 굳게 잡았다. 한달이 지나 봉득이 아버지도 이승을 하직하고 봉득이는 최참봉네 집으로 들어가게 됐다. 선친의 의형제 최참봉은 여섯살 봉득이의 거처를 행랑으로 정해줬다. 봉득이는 마당도 쓸고 잔심부름도 하며 밥값을 하다가 어느 날 최참봉에게 서당에 가서 글을 배우고 싶다고 청을 올리자 최참봉이 말하길 “글은 배워서 어디에 써먹을거냐! 너는 열여섯살이 되면 내 사위가 돼 우리집 살림을 꾸려가야 해. 내가 아들이..

2023호 인생열차

2023호 인생열차 차표도 없이 승차한2022호 인생 열차는이제 막 그 종착역에 도착했습니다!바쁘게뛰어온 사람이나놀며 쉬며 유유 자적 하며살아온 사람 이나 2022호 라는 열차는 똑같이 인생역에 도착을 합니다! 섭섭한 일!아쉬운 일!못다한일! 모든 일들이인생 열차와함께 2022호 역에 도착 후 마감을 합니다!그러나! 최신형 KTX 열차 보다 더 좋은2023호 인생 열차가 시동을 걸어놓고우리를 기다 리고 있다는사실 입니다!우리는 그 열차를 타고끝없이펼쳐진 세상을달려 나갈것입니다. 세상 모든 근심과 걱정을뒤로 하고오르지 나의 인생에 행복한 그림을 그려야합니다!

감동글 여운글 2022.12.28

원효대사와 자루빠진 도끼

♡ 원효대사와 자루빠진 도끼 ♡ 우리나라 고승중에서 대학자이자 불교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주신분이 원효대사(元曉大師) 이지요 대사님는 당나라에 유학을 가는길에 해골에 담긴물을 마신뒤 “일체가 마음에 달렸다”고 하면서 크게 깨달아 유학을 포기하고 전국을 방랑하는 유행승(遊行僧)이 되었다 하지요 그는 유심안락도(遊心安樂道)에서 ‘정토의 깊은뜻은 본래 범부(凡夫)를 위함이지 보살을 위함이 아니다‘ 라며 불교 대중화에 힘쓰셨고 ‘대승기신론(大乘起信論)》’을 비롯하여 240여편에 이르는 불교경전(佛敎經典)을 집필하셨다 하네요 원효대사는 한곳에 머물지 아니하고 전국 방방곡곡을 주유(周遊)하면서 불교 대중화에 힘쓰셨기에 전국사찰중 120여곳이 원효대사가 창건한 것으로 되어있어요 원효대사는 34세때 의상대사와 함께 당나..

감동글 여운글 2022.12.28

양심이 있는 여자

웃으면 복이 와요 ♡ 여자 남편밖에 없는사람 마음이 하나니까 .....한심한여자 남편과 애인이 한사람있는사람 마음이 둘이니까......양심이 있는 여자 남편과 애인이 둘인사람 마음이 세개니까.......세심한 여자 남편과 애인이 셋인사람 마음이 네개니까.......사심없는 여자 남편과 애인이 아홉인사람 마음이 열개니까.......열심이 사는 여자

유머♡웃음방 2022.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