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웃음방

며느리가 장모된 사연

써~니 2023. 4. 7. 12:01

며느리가 장모된 사연
.


옛날 조선시대에 한 가정에 시아버지와
며느리가 살았다.
며느리는 장성한
아들을 장가 보냈더니 얼마 되지 않아
죽더니 연이어 새아기 마저 죽어 시아버지와
며느리가 외롭게 살았다.
.


그래서 시아버지는
며느리에게 재혼할 것을 간곡히 권하였으나
효성이 지극한 며느리는 아버님을
홀로 두고 어떻게 개가할수 있느냐고
극구 사양하였다.

"돈 없는 홀아비도 사는데
나는 먹고 살 재산은 있으니 내 걱정
말고 너는 재혼을 하도록 하여라.
나는 홀로 있는 너를 보는 것이
더 괴롭구나."
 



시아버지는 며느리에게 거듭 권하면서
재혼할 자금을 넉넉히 주었다.
며느리는 울면서 마지막
작별인사를 하고 길을 떠났다.
.
며느리가 길을 떠나던 날,
저녁나절이 되면서 보슬비가 왔다.
그녀는비를 피할 곳을 찾던 중 울도 담도 없고
다 쓰러져가는 오두막 집이 있어서 들어갔드니
 .
한 노 처녀가 친절히 맞이하여 주었다.
그날 밤두사람은
서로의 처지를 이야기 하였다.
노처녀가 먼저 말했다.
.
"나는 열 세살 때 어머니가 돌아가셨는데
집이 가난하여 아버지께서
재혼을 못하시어
지금까지 내가 모시고 있지요."
 

 
다음은 며느리가 말했다.
"나는 결혼한 지 몇 달 안되어
과부가 된 후 시아버지를 모시고
살아 왔는데 시아버지께서
밑천까지 주시며 재혼을 하라고 하시어
부득히 나오는 길이랍니다."

두 사람은 대화하는 과정에 이상하게
친근감이 느껴졌다.
그래서 며느리가 먼저 제안했다.
"우리가 이렇게 만나게 된 것은 하늘이
도와주신 연분인듯 싶습니다.
.
나의 시아버지께서
사십밖에 안 되셨으니 아가씨가 그리로
시집가시는 것이 어떻습니까?"

"그러면 우리 아버님은 모실 사람이
없는데요?"
"그야 내가 모시면 되지요."
두 사람은 서로 부둥켜 안고 기뻐하면서
그렇게 하기로 하였다.
 

 
이렇게 해서
시아버지는 노처녀와 결혼하고,
며느리는 노처녀의
아버지와 재혼하였다.

그러고 보니 촌수가
뒤바뀌어 며느리가 장모가 되고,
시아버지가 사위가 되었다.